모집

춘천사회혁신센터, 춘천소셜링빙랩C 프로젝트팀 모집

춘천뉴스 0 0 0

- 일상속 발견한 문제 해결하는 아이디어 실행하는 사업 

  

춘천사회혁신센터는 오는 7월 9일까지 2021 춘천소셜리빙랩C 프로젝팀을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한다고 밝혔다. 


일상속에서 발견된 문제를 해결하는 아이디어를 가진 춘천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춘천소셜리빙랩은 지역사회 문제해결에 관심이 있는 시민이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시민 간 연결을 기반으로 해결 아이디어를 실행하고, 확산이 가능한 모델을 실험하는 사업이다.


센터에 따르면 2018년부터 현재까지 총 41개 프로젝트가 실행됐으며, 참여자는 1만1,505명에 달한다.


이번 공모에서는 지정주제 내에서 문제해결 협력네트워크를 형성하는 거버넌스형, 자유주제로 제안된 이슈에 공감하는 시민들의 참여를 기반으로 한 커뮤니티형으로 유형화해 모집한다.


1차 서면심사와 2차 발표심사(시민공감투표, 전문가심사, 리빙랩신청팀 상호심사)를 거쳐 총 6개의 팀을 선정한다. 


선정된 팀에게는 최대 1,500만원의 실험비를 제공하며, 회계, 기록보관담당자 등을 팀별 매칭하여 지원할 예정이다.


박정환 춘천사회혁신센터장은 ‘2018년부터 시작된 춘천소셜리빙랩C는 시민이 생각하는 의제를 발굴하고 시민 스스로 목소리를 낼 수 있는 다양한 장을 만드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라며 ”시민 일상의 변화가 지역사회 변화의 원동력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고 있는 만큼 시민 누구나 각자의 방식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지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류성목

[이 게시물은 편집국장님에 의해 2021-07-01 04:10:22 한줄뉴스에서 이동 됨]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