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

강원대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사업단, 「2026년 강원 AI에듀톤」 참가자 모집

춘천뉴스 0 0 0

- 강원 최초 AI활용 교육설계 경진대회 … 450명 내외 모집, 총상금 1,070만원 규모


강원대학교(총장 정재연) 춘천캠퍼스(캠퍼스총장 임의영)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사업단(단장 임현승)은 AI 수업을 이끌어갈 미래 교원 양성과 AI 기반 문제해결 역량 강화를 위해 「2026년 강원 AI에듀톤」 대회를 개최하고, 6월 22일(월)부터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다.


이번 ‘2026년 강원 AI에듀톤’은 도내 최초 AI활용 교육설계 경진대회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이 지원하는 SW중심대학 사업을 기반으로 마련됐으며, 강원대학교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사업단, 강원대학교 RISE사업단, 춘천교대 RISE사업단이 공동 주최·주관한다.


이번 대회는 부문별로 운영되며, ▲춘천교대 RISE사업단은 ‘예비교원(초등)’ 부문을 ▲강원대학교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사업단은 ‘예비교원(중등)’ 부문을 ▲강원대학교 RISE사업단은 ‘현직교원’ 부문을 각각 전담한다.


대회 주제는 ‘강원 지역 문제 또는 강원 교육 생태계의 현안을 해결할 수 있는 AI활용 교육아이디어 제안’이다. 참가자는 ▲지역소멸 및 격차 ▲미래교육 및 디지털 ▲인성 및 안전망 ▲진학 및 학력 ▲기타 등 5개 분야 중 하나를 선택해 공모할 수 있다.


전체 참가자는 약 450명 내외 규모로 하며, 공모작품은 6월 22일(월)부터 7월 10일(금)까지 약 3주간 모집한다. 접수된 작품은 예선과 본선 대회를 거쳐 10월 2일(금) 춘천 베어스호텔에서 최종발표회를 통해 공개되며, 최종 대회 입상자에게는 총 1,070만원 규모의 상금이 수여된다.


임현승 강원대학교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사업단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강원특별자치도가 직면한 학령기 인구감소와 지방소멸 위기에 대응할 수 있는 우수한 AI교육모델을 발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SW중심대학사업을 통해 대학의 우수인재 양성은 물론, 강원도민 모두가 체감하고 지역발전에 기여하는 AI·SW교육생태계 구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현진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