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

2021 종자기능사 자격증 도전, 함께 해요!

춘천뉴스 0 1 0

- 종자기능사 자격증반 참여자 모집

(사)횡성여성농업인종합지원센터(소장 한영미)는 횡성관내 토종보유현황조사, 토종씨앗 전시채종포 운영, 토종씨앗 나눔 등 토종씨앗의 중요성을 알리고 보급하는 활동을 해 오고 있다.

토종씨앗 지키기 활동의 현안 문제 중 ‘씨앗의 퇴화, 교잡에 의한 오염 등 씨앗으로서의 기능이 떨어지는 작물들이 재배되는 현실을 어떻게 극복할 것인가?’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농민들이 전통적으로 해왔던 우량종자를 교배, 선발하는 육종가로서의 권리를 실현할 수 있는 전문가를 양성하고자 한다.

센터는 종자기능사 자격증반을 통해 토종씨앗지킴이들이 농작물의 교배․선발 등의 육종행위를 수행하고, 선발된 품종의 재배에 가장 적합한 조건과 번식방법을 확립하며, 우수한 성능을 가진 품종의 종자를 효율적으로 생산․번식시키며, 종자검사 등을 수행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울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종자기능사 자격증반 개강은 횡성군농업기술센터에서 4월2일 오후 1시로, 종자기능사 시험이 있는 6월27일 전까지 매주 금요일 종자생산, 미세종자 파종법, 작물육종, 종자감별, 발아율 검사, 접목법등 기능사시험을 준비할 수 있도록 이론과 실습의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참가문의와 신청은 횡성여성농업인종합지원센터[033)345-2468]로 하면 된다.

선착순 20명 한정으로, 횡성에서 나고 자란 토종씨앗을 지키고 미래농업을 지켜나갈 토종씨앗 지킴이들의 참여를 바란다.

서희자​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