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전

강원도교육청,학부모 교육정책 공모전

춘천뉴스 0 0 0

강원도교육청은 학부모 소통과 참여를 확대하고 교육정책을 내실화하기 위해 25일(화)부터 학부모 교육정책 공모전 ‘학부모가 함께하면, 강원교육 맑음’을 연다.

도내 유·초·중·고·특수학교 학부모 대상으로 운영하는 이번 공모전은 △학교 개선(교육과정, 통학, 시설, 급식 등 모든 분야) △아동·청소년 학교 밖 지원 △학부모 지원 △기타 교육정책 등 총 4개 분야로, 5월 25일(화)부터 6월 7일(월)까지 온라인으로 공모한다. 

공모전 참여를 원하는 학부모는 학교 또는 교육청에서 실행했으면 하는 구체적인 내용을 형식에 상관없이 500자 이내로 적어 교육정책 공모전 참여링크(https://c11.kr/p4ry)로 제출하면 된다. 

우수 제안 10개를 선정하는 1차 심사는 강원도학부모연합회 추천 학부모 5명과 강원도교육청 <교사-부모 한편 되기> 자문위원 교사 5명의 심사위원이 공익성(20%), 실현가능성(20%), 참신성(10%), 학부모공감도(50%)로 평가하여 우수 제안 10개를 선정한다. 

또한, 2차 심사는 선정된 10개 제안을 대상으로 강원도민이 참여하는 온라인 투표를 진행해 정책 공감도 순위를 결정한다.

도교육청은 최종 선정된 학부모를 교육청으로 초대해 정책 제안 발표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도교육청 정책으로 적극 검토해 반영 여부를 안내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강삼영 기획조정관은 “학부모님 마음으로 교육정책을 만들면 우리 교육이 얼마나 더 좋아질까요?”라며, “학부모님들이 평소 자녀를 키우면서 느꼈던 아쉬운 점을 개선할 방안이나 교육청과 학교가 미처 생각지 못했던 정책 아이디어를 많이 제안해 주시면, 제안된 정책은 도교육청 정책으로 적극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이윤희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