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

임미선 강원도의원,제13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춘천뉴스 0

11e56321557f5b10161aab0eaa5414c5_1684928987_9328.jpeg
 

임미선 강원도의원(비례대표,국민의힘)은 5월24일(수) 강원도의회 세미나실에서 개최된 ‘제13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임미선 의원은 기획행정위원회 소속으로 업무보고와 행정사무감사 과정에서 예리한 질의와 실질적인 의견을 제시해왔다.

또한 다양한 언론 매체를 통해 강원도가 직면한 인구감소,지역소멸에 관한 대책 등 의견을 제시하고,최근 사회적 이슈로 떠오른 ‘전세사기’ 사건에 대해서도 원인과 해법을 모색하는 등 주요 굵직한 현안에 대한 해결책 마련을 위해 노력해 오고 있다.

특히 임미선 의원은 지금까지 다수의 조례를 발의했다.

먼저,순직 소방공무원 자녀 장학금 지원 절차를 간소화하고 실질적인 교육지원을 받게 하기 위해 ▲ 강원도 공사상 소방공무원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을 발의했고, 

강원도의 재정건전성을 높이기 위해▲ 강원도 공공기관 출연금 정산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했다.

또,무단방치된 전동킥보드 등에 의한 보행자 안전을 도모하기 위해 ▲강원도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 및 안전 증진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을 발의했고, 

강원도 내 1인 창조기업 육성과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 강원도 1인 창조기업 육성에 관한 조례를 발의했으며,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의 안전과 인권 보호를 위해▲ 강원도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및 지위 향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을 발의했다.

임 의원은 또 앞으로 "깡통전세에 따른 보증금 미반환 사고를 방지하고 피해 대책의 한 방법으로 강원도 전세보증보험 보증료 지원 조례안을 준비하고 있다"면서"변호사로서의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의정활동에 적극 임하고 동시에 앞으로 초심을 잃지 않고 더 낮은 자세로 경청하며 실천하는 도의원이 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류성목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