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 탁구부,"제38회 대통령기 전국탁구대회"개인단식 우승
- 정찬희 학생(체육교육과 3학년) 금메달 … 개인복식·단체전서도 각각 3위 겹경사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 탁구부(경기지도자 이지형)가 7월 29일(금)부터 8월 5일(금)까지 충북 제천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38회 대통령기 전국탁구대회」에서 개인단식 우승을 비롯해 개인복식과 단체전에서 각각 3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거두었다.
이번 대회에서 강원대학교는 남자대학부 개인단식에 ▲정찬희(체육교육과 3학년) 학생이 출전해, 결승전에서 윤창민(경기대)을 3대 1로 이기고 우승을 차지해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또한, 개인복식에서는 ▲정찬희 ▲이장목(체육교육과 1학년) 학생이 출전해 이번 대회 3위에 올랐으며, 단체전에서는 ▲하성빈(체육교육과 4학년) ▲이상훈(스포츠과학과 4학년) ▲김재윤(스포츠과학과 3학년) ▲정찬희 ▲김규연(스포츠과학과 2학년) ▲김주형(스포츠과학과 2학년) ▲이준민(스포츠과학과 1학년) ▲이장목 학생이 출전해 전체 3위를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지형 경기지도자는 “선수들의 밤낮없는 노력과 대학의 전폭적인 지원을 바탕으로 좋은 성과를 이룰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체계적인 훈련 시스템 적용을 통해 선수들이 더욱 좋은 환경에서 효율적으로 운동해 좋은 성과를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대회는 대한탁구협회가 주최하고 충청북도체육회·충청북도탁구협회·제천시탁구협회가 주관했으며, 신속항원 검사 및 PCR검사결과 음성으로 확인된 선수로 참가자격을 제한하고, 경기 전 발열 체크, 손소독 등 철저한 방역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상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