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

한림대 박물관,2년 연속 우수관 수상

춘천뉴스 0

4193b35792363b133ba0f1da9fa1df79_1704464687_4049.jpg
 


- 2023년 사립 및 사립대학 박물관 예비 학예인력지원사업 지원관 부문 수상 



한림대학교 박물관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원하고 (사)한국박물관협회가 주관하는 2023년 사립 및 사립대학 박물관 예비 학예인력지원사업에서 지원관 부문에서 2022년에 이어 예비 학예인력 지원사업 2년 연속 우수관으로 수상했다.


이 사업은 국립중앙박물관 학예사운영위원회가 인정한 경력인정기관인 사립박물관, 사립대학박물관에 박물관 관련학과 졸업생 및 준학예사 시험 합격자를 배치해 전문성을 갖춘 학예인력 양성을 위해 마련된 사업이다. 


배치한 인력은 소장품 조사·연구·관리 전시기획, 교육 및 행사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보조, 홍보 등 박물관 다양한 실무 경험을 통해 전문 학예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다.  


한림대 박물관은 2021년부터 예비학예인력 지원사업에 참여하여 박물관과 문화유산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일자리 지원 및 경력인정의 계기를 마련하고, 학예사자격증 취득 등 사회 진출에 도움이 되고 있다.


한림대 박물관은 성실한 지도 및 실무 훈련으로 예비 학예인력 양성에 기여하고 박물관 사업 수행 활동 성과를 인정받아 지원관 부문을 수상했다.


또한 본교 박물관이 지원사업을 통해 배치한 강현구 씨가 업무 수행 활동 및 자기 계발의 성과를 인정받아 지원인력 부문에서 수상했다. 


염정섭 박물관장은 “앞으로도 박물관 실무에 관심을 가지고 경험하고자 하는 인력을 대상으로 우수한 학예인력을 양성하는 기관으로 자리매김하는 동시에, 다양한 전시 및 교육프로그램 운영을 활성화하여 지역사회에 만족도 높은 문화서비스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윤희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