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축제 방문객 통계자료, 신뢰할 수 있나? 이승진 道 의원 지적

춘천뉴스 0 0 0

- 지자체 발표와 데이터랩 자료 큰 차이 보여 도민들 혼동 우려

- 홍보수준 향상 위해 SNS 전략적 활용, 서포터즈 운영 등도 고려해야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이승진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이 관광국 행정사무감사에서 지역축제 방문객 통계자료 개선계획과 관광분야 홍보 강화 방안에 대한 점검을 주문했다.


15일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사회문화위원회 이승진 의원(춘천, 사진)은 관광국 행정사무감사에서 축제 개최 지자체에서 발표하는 방문객 통계자료와 데이터랩의 통계자료가 큰 차이가 있다며 신뢰성 저하가 우려된다고 지적했다. 


이 의원은 화천산천어축제, 태백산눈축제, 원주댄싱카니발 등 지역 축제들의 방문객 통계가 도민 입장에서 혼동될 정도로 큰 차이가 있어 전문가도 지자체의 통계 부풀리기에 대한 의혹을 제기하고 있다며 통계자료 집계 방식의 일원화 등 개선이 시급하다고 주장했다. 


이어 통계는 정확해야 한다는 것이 일반적인 인식이고 이 상태가 지속되면 양쪽 자료 다 신빙성이 없는 것처럼 여겨질 수 있다며 합리적인 방안 마련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또한, 관광국에서 관리하고 있는 SNS 홍보가 채널별 특성에 맞게 운영되지 못하는 부분이 있다며 최근 트렌드에 맞추어 신속한 대응을 요구하는 한편 타 기관 사례를 참고, 서포터즈 운영 등 홍보 강화를 위한 계획 수립 검토를 요구했다.


마지막으로 이승진 의원은 “관광국이 이번 행감에서 지적된 여러 사항들에 대해 문제의식을 공감하고 있다는 것은 반갑지만, 강원 미래산업글로벌도시 종합계획의 큰 축이 바로 관광이라는 책임감을 가지고 더 적극적으로 노력해주길 바란다.”며 행정사무감사 질의를 모두 마쳤다.

류성목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