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허영 의원,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 ‘3년 연속’선정

춘천뉴스 0 0 0

- ‘불공정·불균형·불안전’ 3대 주제의 근본적인 제도개선에 중점, 3년 연속 수상 


- 허영 의원, “합리적 지적과 실질적 대안 제시 이어갈 것”


더불어민주당 허영 의원(춘천‧철원‧화천‧양구갑,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이 12일, 더불어민주당 2022년도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선정됐다. 20년과 21년에 이은 3년 연속 우수의원상 수상이다.


허영 의원은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으로 △윤석열 정부의 공공임대주택 예산과 공급 축소로 인한 주거사다리 붕괴 위기 문제를 지적했으며, △알면 받고 모르면 못 받는 주거급여시스템을 지적하며 ‘신청주의’방식에서 ‘발굴주의’로 전환이 필요하다는 방향성을 제시했다. 


이에 더해 혁신도시법 시행 15년을 맞아 △혁신도시로 이전한 공공기관이 국가균형발전, 이전지역과의 상생 발전을 위해 어떤 노력과 기여를 했는지 점검했다. 


허영 의원은 이전 공공기관이‘눈 가리고 아웅’하는 식의 숫자 놀음을 통해, 국가 균형발전과 지역 상생을 위한 지역 인재 채용 확대 취지에 크게 역행해 왔던 행태를 지적하며, 국토부에게 혁신도시의 신속한 안착을 위한 인센티브와 제재 방안 등의 대응방안 수립을 촉구했다.



허영 의원은 “국회의원으로써의 본분을 다하려 했을 뿐인데 큰 상까지 받게 되어 감개무량하다”면서, “국정감사 속에 민생이 있다는 마음으로, 사회적 갈등을 해소하고 불공정, 불균형, 불안전을 바로잡는 등 국민과 함께 공감하는 정책 점검이 될 수 있도록 더 많은 노력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상호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