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안권역

동해안 바닷가 자동차길 조성!!

춘천뉴스 0 0 0

추암해변관련 이미지 중 2번째 이미지 입니다.


△ 동해시 바닷가 

- 도로를 바탕으로 자연경관 및 관광을 결합한 체류형 관광루트 조성
 

강원도가 동해안 6개 시・군과 자연경관이 우수한 지역의 단절된 도로연결 및 전망대 설치 등을 통한 동해안 바닷가 자동차길 조성을 위해 추진협의체를 구성・운영한다고 밝혔다.

추진협의체는 동해안 해안가 227km 해안도로 중 강릉의 헌화로, 삼척의 새천년도로 등과 같이 자연경관이 우수한 곳의 도로단절구간 24km에 대해 해안도로 연결과 전망대 설치 등을 통해 ‘국내를 대표하는 해안드라이브 코스’를 조성하여 자연경관과 관광도로에 건축 및 예술적 아름다움을 가미한 최상의 드라이빙 경험과 체류형 관광객 유입을 위해 기반시설인 도로를 바탕으로 하는 관광상품 브랜드를 확보할 계획이다.

향후, 추진협의체를 통해 △동해안 해안가를 하나로 연결하는 관광루트 선정 △ 시군별 특성화 및 공동협력사업 발굴추진 △관광도로 컨셉 설정 △ 시설물 설치 및 유지관리 추진주체 선정 △ 예산확보 등 재원조달방안을 강구하기로 했다.

이와 관련해 손창환 건설교통국장은 "동해안 드라이브 여행이라는 새로운 여행 프레임을 통해 동해안권의 자연경관, 지역관광자원‧산업, 커뮤니티 등 공생관계 확립으로 지역간 교류, 체재인구 확대, 공공 및 민간 고용확대를 통한 사회경제적 부가가치 창출에 견인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안향진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