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안권역

양양 오산리선사유적박물관,‘재단장’

춘천뉴스 0 0 0

- 이용객의 흥미를 돋울 실감영상관, 화이트모형+프로젝션 맵핑, 라이브스케치 등 체험존 조성  

- 박물관 재단장을 위해 7월 26일까지 휴관 



양양군이 오산리선사유적박물관에 디지털 실감 기술을 도입하는 박물관 실감콘텐츠 및 체험존을 조성한다. 


군은 기존 오산리선사유적박물관의 정적인 콘텐츠를 개선하고 전시 연출에 디지털 실감콘텐츠를 가미하여 이용객들에게 실감나고 흥미로운 선사유적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오는 8월말 까지(전시시설 공사는 7월 26일까지) 실감콘텐츠 제작 및 체험존 조성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사업비는 15억 원(국비 5, 군비 10)으로, 세부내용은 오산리 선사유적박물관 내부 제1전시실에 하천·바다·계곡 영역별로 실감나는 프로젝터 영상을 표출하고, 숲속영역에는 VR을 통해 다양한 숲속 동물과 자연의 움직임을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한다. 


움집영역의 경우 기존 움집모형을 제거하고, 선사시대 사람들이 군락을 이루고 생활하는 모습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도록 대형테이블 모형에 프로젝터를 투사하여 계절이 변화하는 모습과 사람들이 생활하는 모습을 실감나게 표현하며, 벽면에도 프로젝터를 통해 선사시대의 생활과 문화를 확인할 수 있는 배경영상을 표출한다.


제2전시실인 영상실은 직접 체험하며 만들어 나갈 수 있는 인터랙티브 영상관으로 재단장한다. 이용객들이 신석기 사람들, 동물, 주거지 등의 준비된 도안에 색을 칠해 스캔하면 영상화면에 그림이 나타나고 화면을 터치하면 반응하도록 조성하여 이용객들의 재미와 흥미를 이끌어 낼 예정이다.


세미나실은 선사시대 오산리의 풍경과 생활모습, 선사유물의 문양을 재해석한 미디어아트와 양양의 아름다운 자연과 풍광 등이 실사·CG·모션 그래픽으로 결합된 다면형 실감영상관으로 구축한다.


군은 본 사업을 위해 지난 19일부터 오는 7월 26일까지 박물관을 휴관한다.


실감콘텐츠 및 체험존 조성을 통해 오산리선사유적박물관이 지역을 대표하는 역사와 문화의 선도 공간으로서 역할을 하고, 지역 방문객 유입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상길 관광문화과장은 “박물관 이용객들이 다채로운 방식으로 흥미롭고 생생하게 오산리 선사유적을 체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류성목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