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안권역

고향 사랑 마음 전하고, 천년 단오 신주 맛보세요!

춘천뉴스 0 0 0

- 강릉시 고향사랑기부제 1억 돌파 기념 감사 이벤트 진행  

- 신주미로 빚어 신에게 바치는 단오 신주 맛보러 오세요  


강릉시는 고향사랑기부금 1억 원 돌파를 기념해 오직 단오제 기간에만 맛볼 수 있는‘신주(강릉 단오 막걸리) 교환권’을 기부자들에게 지급하는 감사 이벤트를 마련한다. 


‘신주’는 시민들이 단오를 앞두고 가정의 안녕과 지역의 번영을 기원하며 십시일반 모으는 쌀인 신주미로 빚어 신에게 바치는 술로, 강릉 단오제의 천년 역사가 고스란히 녹아들어 있다.


이번 이벤트는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 안착을 위해 앞장서 온 농협중앙회 강릉시지부(지부장 금석환)의 기부에 따라 이루어지게 되었다. 

   

11일(목) 오전 농협중앙회 강릉시지부는 신주미 300kg 봉정으로 받은 신주 교환권 100장을 시에 전달하여 고향사랑기부제의 확산과 동참을 바라는 마음을 전한다. 

 

오는 15일(월)부터 시작되는 이벤트는 올 1월부터 강릉시 고향사랑기부제에 참여한 모든 기부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선착순으로 기부자 총 100명에게 신주교환권을 각 1매씩 제공한다.


네이버 폼을 통해 간단히 참여할 수 있고 이벤트 선정 시 교환권을 우편으로 받게 되며, 오는 6월 18일부터 6월 25일까지 강릉 단오제를 방문해 지정 교환처에서 직접 신주 1병을 교환할 수 있다. 


이벤트에 앞서 모든 기부자에 개별적으로 네이버 폼 링크를 전달하여 보다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신주는 판매하지 않고 오직 교환권을 통해서만 맛볼 수 있기때문에, 이번 이벤트가 강릉 단오제만의 전통을 경험할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를 제공해 강릉시 고향사랑기부제만의 특별함을 더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강릉시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뜨거운 관심이 지속적인 기부 행렬로 이어져 9일(화) 기준 총 기부금은 1,063건, 1억 100만 원을 돌파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자신의 거주지 외의 모든 지자체에 1인당 연간 500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도록 한 제도로, 세액공제(10만원까지 100%/ 10만 원 초과 16.5% 추가)와 더불어 기부금의 30%가량의 답례품을 제공받을 수 있다.  



안향진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