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안권역

5년 만에 활짝핀 설악벚꽃축제

춘천뉴스 0 0 0

- 4. 8. ~ 4. 9. 상도문1마을 일원에서  


제11회 설악벚꽃축제가 4. 8.(토) ~ 4. 9.(일) 주말 동안 상도문 1마을 솔밭에서 개최된다. 올해 설악벚꽃축제는 ‘속초시 승격 60주년! 속초에 반하다! 설악 벚꽃에 반하다!’라는 주제로 펼쳐진다. 


설악벚꽃축제는 매년 상도문 1마을이 주최하는 소규모 행사로 2019년 속초·고성 산불 발생 이후 코로나 등으로 지금껏 축제를 개최하지 못했으나, 코로나 19 방역규제 완화와 함께 올해 시승격 60주년을 맞아 5년 만에 개최를 결정하고 봄나들이객들의 방문을 기대하고 있다.


축제 첫날에는 관내 저학년 초등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모자 사생대회를 개최하며, 축제 기간 동안에는 어린이 보물찾기와 전통놀이 체험,드론체험 및 다양한 만들기 체험부스 운영으로 가족단위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로 준비한다.


또한 지역 가수와 밴드 그룹, 전통타악기 공연과 청소년댄스팀, 색소폰 연주, 시립풍물단과 도문농요 등 다양한 공연을 통하여 마을을 찾은 관광객에게 즐거움과 힐링의 시간을 안겨줄 예정이다.


한편, 속초시 시민소통담당관에서는 축제 첫날(8일) 10시부터 속초시 공식 유튜브(‘속초시 Sokcho’)를 통해 설악벚꽃축제를 현장에서 생중계해 시민들에게 생생한 봄맞이 축제 현장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올해는 평년보다 빠른 개화로 벚꽃축제 시기가 늦은 감은 있지만 5년 만에 재개하는 축제인 만큼 상도문마을의 전통과 농촌문화를 만끽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니 많은 시민과 관광객들이 방문하여 봄을 맞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김현진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