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안권역

양양군, 올해 출생아 대상 ‘첫 만남 이용권’ 200만원 지급

춘천뉴스 0 0 0

- 2022년 1월 1일 이후 출생아부터, 4월부터 1인당 200만원 바우처 지급 

양양군이 올해부터 태어난 모든 출생아에게 ‘첫 만남 이용권’ 국민행복카드 이용권(바우처)를 4월부터 지급한다고 5일 밝혔다.

정부의 첫 만남이용권 지원 사업은 출산아동의 탄생을 축하하고, 생애 초기 아동 양육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자 출생순위와 상관없이 모든 출생아에게 200만원의 첫 만남 이용권을 바우처(국민행복카드로) 지급한다.

국민행복카드는 산후조리원, 대형마트, 백화점, 온라인쇼핑몰 등에서 사용할 수 있어 출산가정의 아동 양육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덜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급대상은 ‘22년 1. 1일 이후 출생아로서 출생신고 되어 정상적으로 주민등록번호를 부여받은 아동이다.

지원신청은 보호자나 대리인이 주소지 읍·면을 방문하거나 온라인 ‘복지로’ 또는 ‘정부24’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바우처 이용기간은 출생일로부터 1년이다.

군은 저출산 극복을 위해 출산장려정책의 일환으로 자녀수에 관계없이 출산 시 100만원 축하금과 출산 순위에 따라 첫째 1년간 월10만원, 둘째 1년간 월20만원, 셋째 2년간 월30만원, 넷째이상 3년간 월50만원 출산장려금을 지원해 왔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다양한 지원 사업을 통해 저출산 극복을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안향진​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