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권역

화천군,셔틀버스 타고 의료원 마실 갑니다~

춘천뉴스 0 0 0

 8ca181ea9d3f61ceda77ff7db401d597_1575003743_6304.jpg 

 

- 교통약자 위한 화천군보건의료원 셔틀버스 인기
- 시범운영 한 달 만에 지역노인들 사이에 입소문

 

화천군이 도내 최초로 도입한 공공의료기관 무료셔틀버스가 지역의 교통약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군은 지난 1일부터 화천읍 일대 11개 정류장을 경유하는 셔틀을 투입해 운행하고 있다.

65세 이상 노인과 장애인, 임산부만이 탑승할 수 있으며,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1일 8회, 매 정시에 의료원에서 버스가 출발한다.

경유지는 보건의료원~강변 하리파출소~시외버스터미널~화천서점~시내버스터미널~주차타워~정보산업고~문화예술회관~천주교 성당~아모리움 아파트~데시앙 아파트 등 11곳이다.

처음에는 셔틀 운행을 잘 몰랐던 노인들도 보건의료원 접수처에 게시된 안내문을 타고 이제는 셔틀을 이용하고 있다.

셔틀이 도입된 11월초, 하루 1~2명이던 탑승자는 이제 하루 10여 명에 이르고 있으며, 빠르게 늘고 있다.

화천군도 이용자 만족도가 높은 셔틀버스 운행에 정성을 쏟고 있다.

버스 내에 탑승하는 직원들이 단순한 승하차 보조가 아니라, 간단한 건강상태까지 체크하고, 의료원 진료를 안내하는 것도 화천군이 마련한 작은 배려다.

 

화천군은 각 마을 이장회의는 물론, 시내버스 대합실 등에 현수막을 부착하는 등 이용자 홍보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지난 29일 셔틀을 이용해 의료원을 방문한 최모(여·85·화천읍 상리)씨는 “예전에는 무릎이 아파 의료원에 침을 맞으러 오고 싶어도 혼자서는 불가능했다”며 “이제는 집 앞으로 버스가 시간마다 오니, 의료원에 마실 나가는 기분”이라고 했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지역의 어르신과 임산부, 장애인들이 적어도 의료기관만큼은 원하는 시간에 편하게 방문하실 수 있도록 세심히 살피겠다”고 했다.

-낭만도시 춘천뉴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