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권역

화천군, 장병 면회시설 대폭 확충

춘천뉴스 0 0 0

민과 군이 상생할 수 있는 정책 추진에 있어 대표 지자체로 손꼽히는 화천군이 이번에는 군장병 전용 면회시설을 대폭 늘리고, 개선하고 있어 주목된다.

 

화천군은 지난달 상서면 산양리에 장병 휴게쉼터 1곳을 설치했다. 군은 내부 단장을 마치는대로 이달부터 외출·외박 장병들에게 쉼터를 개방한다.

 

쉼터에서는 만화방, 인터넷 시설, 휴게공간 등이 마련된다.

 

군은 올해 안에 사내면 사창리 토마토시네마 인근에 2층 규모의 장병들을 위한 멀티 휴게쉼터를 추가로 신축하기로 했다.

 

상서, 사내지역 휴게쉼터는 작은 영화관등 문화시설 바로 옆에 마련돼 장병들의 이용률도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화천군은 이와 별도로 연말까지 2억 원을 투입해 군장병 면회객 만남 존 설치사업을 진행 중이다.

 

사업대상은 지역 3개 사단 예하부대 15곳으로, 면회실 내·외부에 대한 전면적인 개·보수 작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화천군은 외출·외박 장병들을 위한 자체 사업 뿐 아니라 거의 매주 토요일, 버스킹과 지역 예술인들의 공연, 군장병들의 무대 등을 마련해주고 있다.

아울러 부대 주변 음식·숙박업소 대상 시설 개선비를 지원하는 등 장병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지역 체류시간을 늘리기 위해 다방면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우리가 아닌, 수요자인 군장병 입장에서 원하는 시설과 서비스를 고려해 사업을 추진 중이라고 강조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