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권역

제2회 춘천 의암호 오픈 배스토너먼트 개최

춘천뉴스 0 0 0

- 제2회 배스 토너먼트 개최 … 전국 낚시 동호인 100여명 참가

- 청정 의암호를 위한 무동력 카약, 밸리보트 이용한 친환경 대회 개최


(재)춘천레저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가 송암스포츠타운 인근 의암호에서 ‘2023 춘천국제레저대회’ 시리즈 2탄인 ‘춘천 의암호오픈 배스 토너먼트’를 개최한다. 


오는 6월 11일에 진행되는 춘천 의암호 오픈 배스 토너먼트는 조직위와 춘천시가 주최, 춘천시 낚시협회 주관으로, 전국 낚시 동호인이 청정 의암호에서 기량을 펼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올해는 작년과 달리 참가자들뿐 아니라 함께 방문한 가족과 시민들에게 무료 체력측정 프로그램인 ‘국민체력100’프로그램을 제공하고, 패들  보드, 윈드서핑 등 ‘시민레저아카데미’를 동시에 진행해, 의암호를 활용한 춘천시민만의 다채로운 수상 레저스포츠 활동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배스 토너먼트는 루어낚시로 잡은 배스 중 3마리의 총 무게를 계측해 순위를 매겨 총 400만원 상당의 시상금과 아웃도어 상품을 제공한다.


본 대회는 최북단 상류지역인 의암호를 ‘청정 레저활동 지역’으로 보존하기 위해 내연기관 엔진을 일체 사용하지 않는다. 이로 인해 카약과 밸리보트와 같은 무동력 보트를 이용하며, 참가자에 의해 선택적으로 3마력 이하의 전기 모터만을 허용하는 친환경 낚시대회로 운영한다. 


춘천시와 조직위는 "아름다운 의암호에서 신체활동을 수반한 친환경 낚시의 메카’로의 자리매김을 위한 대회 및 교육사업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상호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