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권역

재)춘천시 주민자치지원센터,주민자치 활성화 위한 감담회 가져

춘천뉴스 0 0 0

9bdc7d65a13b08324172052bf6dbac25_1683789462_7726.png
 

(재)춘천시 주민자치지원센터가 11일 춘천시의회 소회의실에서 춘천시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한 「2023년 소통·협력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춘천시 주민자치협의회 신영길 회장을 비롯한 춘천시 주민자치회 회장 및 위원장과 춘천시 경창현 자치행정과장 및 관계 공무원, (재)춘천시 주민자치지원센터(이하 센터) 성길용 이사장 및 임직원 등 총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간담회에서는 춘천의 주민자치를 지원하는 중간지원 조직인 재단법인 춘천시 주민자치지원센터 설치 및 지원 조례(구 춘천시 마을자치지원센터)가 변경됨에 따라 바뀐 센터의 현황과 사업내용을 공유하고, 주민자치회 지원인력 배치 방안 및 역할에 대해 논의했다.


이교선 춘천시 주민자치지원센터장은 “이번 간담회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지속적인 만남을 통해 주민자치회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며 상생방안을 마련할 것이며, 춘천시·주민자치협의회·센터가 상시 소통할 수 있는 창구를 마련해 민·관 협치의 근간을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신영길 주민자치협의회장은 “재편된 센터와 주민자치회가 하나가 되어 모범적인 주민자치 사례가 만들어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상호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