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권역

춘천 사회적경제 한마당 개최

춘천뉴스 0 0 0
- 사회적경제 쉽게 이해하는 축제의 장 마련
-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간 약사천수변공원 일대
 

춘천시는 오는 19일부터 2일간 약사천수변공원 일대에서 ‘함께 피어나는 꽃, 사회적경제’라는 슬로건으로  ‘2022 춘천 사회적경제 한마당’을 개최한다.

 

우리 지역의 사회적기업, 사회적협동조합 등 사회적경제 조직들이 한자리에 모여 사회적경제 기업의 판로 및 홍보 확대를 돕기 위한 축제의 장이다.

 

행사를 통해 시는 사회적경제 인지도를 높이고 사회적 가치를 확산할 방침이다.

 

특히 사회적경제의 중요성에 대해 시민들이 쉽게 이해하고 공유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이번 축제에는 사회적경제기업 16개 업체와 지역 공예작가 22팀이 참여할 예정이다.

 

문화예술공연이 있는 개막식 행사와 사회적경제홍보관, 프리마켓, 사회적경제 퀴즈, 체험 프로그램 등을 운영해 전 연령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로 꾸며지게 된다.
 
홍보관에서는 관내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자활기업등을 소개하고, 사회적경제의 개념, 춘천의 사회적경제 현황, 한국의 사회적경제 등 사회적경제를 쉽게 이해 할수 있도록 사회적경제에 대해 홍보할 계획이다.

 

사회적경제 퀴즈 참여자에게는 사회적경제 기업제품 경품권을 지급한다.

 

또 시민들에게 우리 지역의 사회적경제 기업제품의 우수성도 함께 알리고, 2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는 소정의 사은품을 증정한다.
 
프리마켓은 시민들에게 사회적 가치 소비로 함께 나눔의 행복을 즐길 수 있는 사회적경제기업 제품과 지역 공예작가들의 핸드메이드 제품을 다양하게 판매한다.

 

시 관계자는 “사회적경제에 대해 조금 더 친숙하고 재밌게 만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한 만큼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사회적경제는 양극화 해소와 일자리 창출 등 공동이익과 사회적 가치의 실현을 위해 사회적경제 조직이 상호협력과 사회연대를 바탕으로 사업체를 통해 수행하는 모든 경제적 활동을 뜻한다.

이상호​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