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권역

2022년 학교급식관계자 ‘청렴·소통의 날’ 운영

춘천뉴스 0 0 0

 “학교급식 외부 청렴도 향상을 위한” 

강원도춘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학배)은 23일 오후 2시 농업기술센터 1층 대회의실에서 춘천 관내 영양(교)사와 강원도춘천교육지원청, 춘천시 농업기술센터, (재)춘천지역먹거리통합지원센터, 강원 도청 유통원예과, 농가 대표 총 94명이 참석한 가운데“2022년 학교급식관계자 청렴·소통의 날”을 실시했다.

춘천시청, (재)춘천지역먹거리통합지원센터, 영양(교)사간 상호 소통하고  공감대를 형성함으로써 식재료 구매 업무의 투명성 및 신뢰도를 향상하기 위해 행사를 진행했다.

2023년 표준급식비 단가 조정, 수발주프로그램 시범 운영 관련 등 급식 전반에 대한 사안을 협의했고, 관련 애로 사항 및 불만 사항을 청취하고 개선 방안을 함께 모색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김학배 교육장은“학교급식은 어느 분야보다도 반부패·청렴성 강화가 필요한 분야”라고 강조하며,“학교 영양(교)사 및 학교급식관계자 모두에게 늘 투명하고 질 높은 학교급식을 위해 애써주심에 깊은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이번 행사를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학교 급식 정책에 대한 인식 재고의 장이 되었으며, 청렴의지 홍보 뿐 아니라 실효성이 증대 될 수 있는  안전하고 신뢰받는 춘천급식 실현에 한걸음 더 나아 갈 수 있는 소통의 시간이 되었다.

류성목​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