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권역

춘천시,2022년 만만한 의제발굴 오는 31일까지 진행

춘천뉴스 0 0 0

- 15개 읍면동 주민 대상 오는 31일까지 행복한 우리 동네 위한 의견 접수
- 시청 로비, 15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비치 엽서 또는 온라인 참여
 

춘천시 15개 읍면동 주민자치회는 내년도 마을계획 수립을 위한 ‘2022년 만만한 의제발굴’ 의견 접수를 5월 31일까지 진행한다.

 

만만(萬滿)한 의제는 ‘만 개의 의제를 모으다’와 ‘주민 누구나 쉽게 의견을 제안할 수 있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마을의 문제를 제일 잘 아는 주민이 우리 마을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의제를 제안하고 함께 실행하기 위한 참여 과정이다.

 

주민자치회는 이 과정을 통해 많은 주민의 필요와 욕구를 파악하고 주민과 소통한다.

 

아파트 단지, 지역의 마트 등 마을의 주요 거점을 정해 의견을 듣고, 마을 곳곳을 누비며 주민들을 찾아가 의견을 듣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의제발굴 활동을 펼친다.

 

특히, 발굴된 의제는 주민과 논의하는 과정을 거쳐 마을계획 수립에 반영된다.

 

수립된 마을계획은 주민총회에서 주민투표로 최종 결정되며 내년 마을사업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춘천시는 주민이 세운 마을계획을 실행하기 위한 예산을 지원한다.

 

참여 대상은 주민자치회로 전환한 15개 읍면동 주민으로, 행복한 우리 동네를 만들기 위한 의견을 제안하면 된다.

 

참여 방법은 시청 로비와 15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비치된 엽서를 작성하거나, 봄의 대화를 통해 의견 접수하면 된다.

 

만만한 의제발굴과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춘천시마을자치지원센터(070-4177-6535)로 하면 된다.

 

한편, 지난해 만만한 의제발굴을 통해 9개 분야에서 총 3,419건의 의제가 발굴됐다.

이윤희​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