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권역

국민지원금,춘천시민 24만5,231명 지급…6일부터 신청하세요!

춘천뉴스 0 0 0

- 코로나 상생 국민진원금 1인당 25만원, 대상 24만5,231명 추산
- 신용·체크카드, 춘천사랑상품권, 선불카드 등으로 지급…연말까지 사용 가능

 

전체 춘천시민 중 24만5,231명이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을 받을 전망이다.


춘천시는 6일부터 10월 29일까지 국민지원금 신청을 시작한다.

 

시에 따르면 국민지원금 지급 대상은 춘천시민 24만5,231명으로 1인당 25만원을 신용·체크카드, 춘천사랑상품권, 선불카드로 지급한다.

대상자가 원하는 지급수단 중 선택해 받으면 된다.

 

국민지원금은 오는 12월 31일까지 사용해야 하며 사용처는 춘천사랑상품권 가맹점이다.

국민지원금 지급을 위해 시는 추진단을 구성하고 콜센터와 온라인 신청 홈페이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전담 창구, 찾아가는 신청 등을 구축했다.

국민지원금 대상자 조회는 춘천시 국민지원금 온라인 신청 홈페이지, 카드사 홈페이지,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등에서 할 수 있다.

또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및(또는) 카드와 연계된 은행 창구를 직접 방문해도 된다.

지급 수단별 신청 방법을 살펴보면 먼저 신용·체크카드의 경우 6일부터 카드사 홈페이지, ARS 카카오뱅크, 카카오페이 앱 등에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신청 다음날 충전)

 

카드사는 롯데, 비씨, 삼성, 신한, 우리, 하나, 현대, KB국민, NH농협이다.

개인별 신청이 원칙이며, 본인 명의 카드만 신청할 수 있다.

 

오프라인은 13일부터 10월 29일까지 충전을 원하는 카드와 연계된 은행 창구를 방문하면 된다.


춘천사랑상품권과 선불카드 신청은 모바일은 춘천사랑상품권 앱과 간편결제 앱에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종이형은 춘천시 온라인 홈페이지(https://support.chuncheon.go.kr)에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신청은 13일부터 진행하며 춘천사랑상품권과 선불카드를 즉시 받을 수 있다.

특히 대상자 조회 및 각종 신청 시행 첫 주에는 출생연도 끝자리 기준으로 5부제를 적용하는 만큼 유의해야 한다.

 

9월 6일 월요일은 출생연도 끝자리 1, 6이며 화요일은 2, 7, 수요일은 3, 8, 목요일은 4, 9 금요일은 5, 0이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에게 경제적, 심리적 위로가 됐으면 한다”라며 “원활한 지급을 위해 준비를 한 만큼 시민 여러분의 많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윤희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