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권역

춘천먹거리 복합문화공간 부지 문화재 정밀발굴 조사 끝

춘천뉴스 0 0 0


- 춘천먹거리 복합문화공간 조성부지 문화재 정밀발굴 조사 결과, 유구 및 유물 출토
- 출토 유구 및 유물 기록보존·국가 귀속 예정…사업 정상 추진 가능

100억원 규모의 춘천먹거리 복합문화공간 조성이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춘천시는 최근 춘천먹거리 복합문화공간 조성부지 문화재 정밀발굴 조사 결과가 나왔다고 밝혔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춘천먹거리 복합문화공간이 들어설 근화동 154-7 번지 일대 9,815㎡에 유구 및 유물 일부가 출토됐다.

 

청동기시대 주거지 등 유구 55기는 기록 보존, 철기시대 토도류 등 177점의 유물은 국가로 귀속하는 것으로 결정됐다.

문화재 정밀발굴 조사 결과 나오면서 사업도 정상적으로 추진된다.

 

춘천먹거리 복합문화공간은 국비 40억 등 총 100억원이 투입되는 사업으로

먹거리 관련 사업을 집중적으로 육성하고, 지역 농산물을 지역 내에서 소비할 수 있는 체계를 확립하기 위한 핵심 시설이다.

 

복합문화공간에는 먹거리 연구지원센터는 물론 로컬푸드마켓, 문화공간, 우리술 연구원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먹거리 연구지원센터는 외식업 청년창업매장과 로컬푸드마켓, 공유주방 등으로 구성된다.

 

또 로컬푸드마켓에서는 청년창업자들이 지역 농가와 연계해 시민과 관광객에게 지역농산물을 판매한다.

 

문화공간에는 소규모 상설 공연을 할 수 있고 시민들이 편하게 쉴 수 있는 야외문화공간과 야외카페 등으로 구성하며, 우리술 연구원에는 전통주 전시장과 체험관을 비롯해, 판매장과 갤러리, 연회장이 만들어진다.

 

시 관계자는 “춘천먹거리 복합문화공간 조성 부지에 대한 문화재 정밀 조사 결과가 나오면서 사업이 정상적으로 추진될 수 있게 됐다”라며 “앞으로 사업이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윤희​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