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권역

춘천시,유흥업소발 코로나 19 확진에 따른 강력 조치 돌입!!

춘천뉴스 0 0 0

- 수도권 유흥업소 이주자 확진에 따라 접촉자 전원 검사.. 모두 음성 
- 과태료 부과, 재난지원금 배제, 시설폐쇄 등 단계적 조치 시행
 

춘천시가 지난 2일 유흥클럽 직원의 코로나 19 확진에 따라 관련 확산을 막기 위한 긴급 조치에 돌입했다.

 

춘천시는 4일 오전 10시 시청 중회의실에서 관련 비상회의를 열고, 과태료 부과, 재난지원금 배제, 시설폐쇄 등 단계적 조치를 시행하는 한편 수도권과 부산 등에서 확산하는 집단시설발 코로나를 원천봉쇄하는 방안을 논의했다.

 

확진자는 수도권 소재 유흥업소에서 접객원으로 일하다, 최근 춘천으로 이주한 외국인 노동자로 무증상 확진자였다.

 

 직원의 확진에 따라 해당업소 이용자 등 59명이 전수조사했고, 다행히 4일 전원 음성을 받았지만, 밀접 접촉자 21명은 자가격리 조치됐다.

 

이에 따라 춘천시는 유흥시설, 목욕탕, 종교시설 등에서 발생하는 대규모 확진을 막기 위한 조치에 들어갔다.

 

해당업소는 한 장소에 4명 이상 들어갈 수 없는 조치를 위반한 것으로 판단되어 과태료(1회 위반 150만원)를 부과하기로 결정했고, 출입명부 작성, 면적당 인원제한(8㎡ 1명), 마스크 착용 여부 등 위반여부를 추가로 점검해 추가 조치를 내릴 지를 결정하기로 했다.

 

조치 위반에 따른 처벌은 재난지원금 배제부터 시설폐쇄까지 경중에 따라 다양하다.

 

또 최근 수도권의 유흥업소 영업이 밤 10시에 끝나는 점을 악용해 기차역이나 버스터미널 등지에서 방문자에 대한 호객행위가 이뤄진다는 사례를 제보받고 관련 조치도 같이할 예정이다.

 

또 보건소와 시청 인력을 편성해 181개 유흥업소에 대한 일제 단속을 예정하고 있으며, 경찰에도 협조를 요청할 계획이다.
 
 

심영희 춘천보건소장은 “부산 한 유흥업소에서 발생한 확진이 2일 194명까지 확대된 예도 있다. 우리 시도 서울 은평구발 십여명의 확진자 발생 사례가 있는 만큼 확산 위험에 대한 경각심이 필요하다. 특히 위험 시설들은 철저히 방역수칙을 준수해야만 우리 시도 1.5단계를 유지해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윤희​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