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권역

양구군 공무원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 활용해 군정발전 도모

춘천뉴스 0 0 0

-톡톡 아이디어 창고, 군정 톡톡 지식 마일리지 제도 연중 운영

양구군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연중 ‘톡톡 아이디어 창고’와 ‘군정 톡톡 지식 마일리지’ 제도를 운영한다.

톡톡 아이디어 창고는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참신하고 발전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해 군정의 정책 수립 및 각종 시책사업 발굴 등에 활용하기 위한 시책으로, 분기별 또는 수시로 직원이 자유롭게 내부 전산망에 자신의 아이디어를 제시하거나 주관부서인 기획조정실로 제출하는 방법으로 운영된다.

군정 관련 아이디어는 국비사업 확보를 위한 아이디어, 일상생활 속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한 아이디어, 그밖에 군정 개선방안 등에 대한 내용이면 된다.

또한 양구군은 ‘군정 톡톡 지식 마일리지’ 제도도 운영한다.

지난해에 이어 2년째 추진되는 이 제도는 창의적이고 발전적인 아이디어 등 각종 제안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직원에 인센티브를 제공함으로써 직원들의 관심과 참여도를 높여 제안제도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구군은 ‘군정 톡톡 지식 마일리지’ 제도에 따라 제안자에게 마일리지 3점, 제안 채택자에게는 5점을 부여하며, 마일리지가 쌓이면 20점당 2만 원을 인센티브로 지급한다.

오민수 기획조정실장은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공하는 직원들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해 사기를 높이는 것은 물론 각종 시책이나 제도를 마련하는데 반영해 군정 발전을 앞당기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상호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