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 전시

속초시, 속초청년정책네트워크 성과 공유회 개최

춘천뉴스 0 0 0

- 27일 19시 시청 대회의실 「청년 소통 토크콘서트」 개최


속초시가 10월 27일 저녁 7시 속초시청 대회의실에서 제1기 속초청년정책네트워크(이하 속초청정넷) 성과 공유회「청년 소통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청년 소통 토크콘서트」는 올해 토론회, 워크숍, 분과 소모임 등 속초시 청년정책네트워크 활동에 참여해 적극적으로 활동한 청년들에게 감사를 표하고, 청년정책 발굴 성과를 발표하며 향후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등 한 해 동안 추진한 청년정책네트워크 운영 사업을 마무리하는 장이다.

이번 행사는 △제1기 속초청정넷 활동 기록 영상 공유 △분과별 청년정책 사업 제안서 발표 △시장과 청년이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참여자 간 테이블 토크 등으로 다채롭게 꾸며진다.

특히,‘시장과 청년이 함께하는 토크콘서트’는 청년들의 관심사항과 고민거리 등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시장이 직접 듣고 공감하는 소통의 시간이다.

한편,‘속초청정넷’은 지역 청년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청년들이 직접 청년의 삶 전반에 결친 실효성 있는 정책을 발굴하고 제안할 수 있도록 조성한 참여 플랫폼이다.

올해 제1기 위원들의 활동으로 교육, 창업, 문화, 주거복지, 경영, 참여소통 분야의 총 7개 사업 안건을 발굴했다.

속초시 관계자는“올해 코로나19로 인해 네트워크 활동에 어려움이 많았음에도 불구하고, 제1기 속초청정넷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성과 공유회를 개최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속초청정넷이 지역 청년들의 소통 매개체 역할을 톡톡히 할 것이며, 청년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김주연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