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문화재단, 아신갤러리 5월 초대 전시
춘천뉴스
0
0
0
05.14
- 모든 상상이 가능한 곳’- 화가의 방展 개최
양평문화재단(이사장 박신선)은 아신갤러리 초대 작가전으로 모지선 작가의<화가의 방展>을 6월 1일까지 개최한다.
자신과의 대화는 물론 관람자와의 교감을 끌어낼 수 있도록 작품을 구상하여 선보이는 이번 전시 <화가의 방>은 단순한 공간의 명칭을 넘어 작가 자신을 은유하는 상징적 공간으로 기획되었다. 또한 작가의 창작 공간에서 사용한 소품들을 활용해 ‘화가의 방’을 구성함으로써 관람객들이 작가의 창작 환경을 더욱 직관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모지선 작가는 서양화를 전공하여, 해외 다수 국제전 및 초청 작가로 활동하였으며, 40여 회 이상의 개인전을 개최한 이력을 가지고 있다. 현재는 회화뿐 아니라 미디어아트 영역까지 확장하여 꾸준한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예술가로서의 내면과 그 안에서 길어 올리는 창작의 과정을 오랜 시간 회화라는 매체 안에서 고유한 언어로 형상화해 온 작가이다.
이번 전시에는 총 30여 점의 작품이 출품되었으며, 작가 내면의 감정과 사유를 시각화함으로써, 모지선 작가의 예술 세계와 철학을 엿볼 수 있는 전시가 될 것이다.
양평문화재단 박신선 이사장은 “이번 전시를 통해 관람객들이 예술가의 내면세계와 창작의 과정을 보다 깊이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전시 일정 및 관람 안내는 양평문화재단 누리집(ypc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는 양평문화재단 생활문화팀(031-771-2616)으로 하면된다.
박유신
[이 게시물은 편집국장님에 의해 2025-05-14 23:50:19 예술에서 이동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