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동부권역

가평군, 청년층 대상 온라인 마케팅 전문가 양성교육 진행

춘천뉴스 0 0 0

가평군은 2월 17일부터 관내 청년층 구직자를 대상으로 취·창업 맞춤형 교육을 위한“온라인 마케팅 전문가 양성교육”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청년 구직자들의 취·창업 지원을 위해 마련된 이번 교육은 관내 청년층 구직자 23명을 대상으로 2월 17일부터 군청 정보화교육장에서 5일간의 교육을 실시한다.

고용 시장 침체 상황 속에서 직업적 경력이 없이 구직을 희망하는 청년층 구직자들은 가평군일자리센터 취업 지원 교육을 통하여 온라인 광고 마케팅 전략 기획부터 실무 능력 분야 이외에도 청년층 구직자의 실무능력을 기르기 위한, 회계 및 결산 분야 등의 행정사무까지 포함되어, 행정 사무‧마케팅 분야 전문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할 방침이다.

또한, 교육 이후에도 교육을 수료한 청년층 구직자를 가평관내 사회적 경제조직"아람장터”(구. 희복마을 공동일터) 사업 등" 및 관내 사무직 분야의 일자리를 집중 알선‧매칭 할 계획이다.

이로 인해 가평 지역의 장년, 노년층 위주로 제품을 생산-가공-판매하는 관내 사회경제적 조직에 청년층이 투입되어 매출 증대와 온라인 마케팅 분야 판로개척을 담당하게 된다.

가평군 일자리경제과는 지난해 관내 장애인·이주여성 등 취업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호텔객실관리사 양성교육, 4050 중·장년층 조경관리사 양성교육 등의 다양한 계층별 취업프로그램을 진행하여, 호텔객실관리사 교육 이수자 22명 중 15명이 관련분야에 취업(취업률 68%)하였으며, 조경관리사 양성교육 이수자 26명 중 조경관련 분야로 9명의 취업연계 실적(취업률 35%)의 성과를 이끌어 냈다.

이번 온라인 마케팅 전문가 양성교육 외에도 가평군 일자리경제과는 2020년에도 가평군 일자리센터를 통하여,“4050 건물미화관리사 전문가 양성교육(중장년층 대상),“취업취약계층 마트캐셔전문가 양성교육(장애인·이주여성 대상)”,“특성화고교 진로 길 잡(JOB)이 직업진로 캠프(특성화고교 재학생 대상)”등 다양한 계층의 구직자들이 선호하는 직종에 대해 지역 특성을 고려한 일자리 맞춤형 취업역량 프로그램을 발굴, 운영하여 가평관내 취업을 적극적으로 도울 예정이다.

특히 관내 청년층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과 관련해 군 관계자는“청년층 인력의 온라인·마케팅 분야 인재 양성을 통한 고용기회 확대 및 청년일자리 마련으로 젊은 인력의 가평 정착 유도와 더불어 농촌 지역의 경쟁력 향상을 기대한다.”며,“청년층의 구직자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일자리경제과 희복일자리팀 및 가평군 일자리센터(☎031-580-2955, 2956)로 문의하면 된다.


- 낭만도시 춘천뉴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