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 강원

홍천군 2020년도 송 년 사

춘천뉴스 0 0 0

존경하는 홍천군민 여러분!

그리고 사랑하는 동료 공직자 여러분!

오늘은 경자년(庚子年) 한 해를 아쉬움 속에 마무리하고, 신축년(辛丑年)의 밝은 새해를 준비하는 날입니다.

올해도 변함없이 “건강놀이터 홍천”을 만드는데 적극 협조해주신 군민 여러분, 그리고 항상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자세로 열심히 일하신 공직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돌이켜 보면 올해는 코로나19를 비롯해서 대내외적으로 어렵고 힘든 상황이 많았던 시기였습니다.
하지만 여기에 좌절하지 않고 오히려 전화위복의 기회로 만들기 위해 홍천군민 모두가 하나로 뭉쳤다는 점에서 희망을 볼 수 있었던 값진 시간이기도 했습니다.


또한 올해는 “자치와 혁신”의 흐름 속에서 군민의 행복과 미래성장을 위한 초석을 다지는 시간이었습니다.
군민이 주인이라는 것을 기본 이념으로, 군민이 주체가 되어 군정 전반에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는 행정을 펼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홍천군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군민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홍천군민헌장을 새롭게 제정하였고, 군민이 직접 참여하여 선정한 홍천군민의 노래를 제작하였습니다. 홍천의 역사․문화 이야기 또한 뜻깊은 성과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주민자치회를 구성하여 군민의 공감대를 형성하며 군민이 직접 만들어가는 참여 행정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무엇보다 홍천군의 미래성장 동력 중 가장 핵심적인 역할을 할 용문~홍천 철도유치를 위해 동분서주하며 숨 가쁘게 달려온 한 해였습니다.
이 모든 성과는 홍천군의 발전을 바라는 군민 여러분의 뜨거운 열망이 있었고, 군정을 이끌어가는 대들보 역할을 묵묵히 수행해 주신 공직자 여러분이 계셨기에 가능했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홍천군이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모두가 행복한 고장이 되기 위해서는 한두 사람의 노력으로는 불가능합니다. 군정의 작은 부분 하나부터 모두가 관심을 가지고 더 나은 방향으로 개선하려는 노력에 힘을 모아주시길 부탁드립니다.

항상 군민과 함께하며 미래를 준비하는 참여 행정을 펼칠 것을 약속드리며, 내년에도 새로운 희망을 만들기 위해 앞장서겠습니다.


군민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올 한 해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신축년(辛丑年) 새해에도 더욱 건강하시고 소원 성취하시길 바랍니다.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20년  12월  31일
홍천군수   허   필   홍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