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 강원

강원혁신센터, 지역기반 창업 이끌 로컬크리에이터 모집

춘천뉴스 0 0 0

- 지역 생활문화 및 유휴공간 활용한 혁신 창업 아이디어 발굴
- 사업별로 1,500만 원에서 최대 5,000만 원까지 사업화 자금 지원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한종호, 이하 ‘강원혁신센터’)는 지역 생활문화 및 공간을 활용한 창업 아이디어로 지역의 가치를 재발견하고 지속 가능한 사업으로 발전시킬 청년 창업가 ‘로컬 크리에이터’를 오는 1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분야는 ‘2020년 로컬크리에이터 창업 지원사업’과 ‘2020년 지역맞춤형 청년창업 공간재생 지원사업’이다.

‘로컬크리에이터 창업 지원사업’은 자연, 생활, 문화 등 강원도의 고유한 유산을 활용한 창업 아이디어를 사업화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최대 1,500만 원의 사업화 지원금과 비즈니스 모델 발전을 위한 전문가 멘토링, 창업 역량강화 프로그램 등이 지원된다.

‘지역맞춤형 청년창업 공간재생 지원사업’은 강원도 18개 시·군의 유휴공간을 활용한 창업을 지원한다. 최대 5,000만 원의 사업화 지원금은 물론 안정적으로 사업을 성장시킬 수 있도록 공간 조성을 도울 전문 코디네이터의 컨설팅과 비즈니스 전문가 멘토링이 함께 제공된다.

두 사업 모두 강원도 내 거주하는 만 39세 이하의 예비창업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지원 과정을 우수하게 마친 창업자에게는 투자, 교육 등 후속 지원 또한 이뤄질 계획이다.

강원혁신센터는 지역의 지속가능한 창업 생태계 구축을 위하여 로컬크리에이터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오고 있다. 현재까지 여러 분야의 로컬 크리에이터 150여 팀을 발굴해 보육했으며 사업 참가자들은 이런 선배 로컬크리에이터들과의 협업, 네트워킹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함께 성장 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이번 2020년 로컬크리에이터 창업 지원사업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 또는 033)248-7937 로 하면 된다.

이상호​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