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 강원

2020 춘천 커뮤니티 지원사업 15일부터 모집

춘천뉴스 0 1 0

춘천사회혁신센터가 공통 관심사, 이슈를 가진 춘천시민들의 소모임을 지원하는 커뮤니티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춘천사회혁신센터는 2019 커뮤니티 지원사업은 취향을 기반으로 모인 소모임을 지원하해 지역 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2020년 새롭게 시작되는 커뮤니티 지원사업 「관심잇슈」는 삶(지역살이)의 이슈를 중심으로 한 소모임을 발굴해 지원한다.

최근 온라인 매체를 기반으로해서 많은 이들의 삶의 주제로 확산되고 있는 탈코(탈코르셋), 워라벨(내삶은 내가), 플라스틱제로, 도시 가드닝, 동물 복지 등에 관한 모임이 그 예가 될 수 있다.

6월 15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되는 공모에는 춘천시민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3인 이상 구성된 커뮤니티 혹은 개인이 신청한 뒤 팀을 구성할 수 있다.

이번 공모를 통해 선정된 20개 팀에는 활동비 50만 원이 지원되며 신청은 춘천사회혁신센터로 하면 된다.

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춘천사회혁신센터 공간사업팀 박수미 매니저는 “2019 커뮤니티 지원사업의 소모임들을 살펴보니, 많은 시민들이 지역 문제나 삶과 관련된 이슈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것 같다”며 “지역 내 소모임들이 팀 활동에서 나아가 시민들과 함께하며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지역 내 작은 변화를 만들어냈으면 좋겠다”라며 “관심 있는 춘천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춘천사회혁신센터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https://blog.naver.com/socialinnovationpark)

문의는 033)912-5004 춘천사회혁신센터로 하면 된다.

임희숙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