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 강원

강원도교육청,6월 한 달 동안 "아프면 등교하지 않아요"

춘천뉴스 0 0 0

강원도교육청은 1일(월), 코로나19 학교전파 차단을 위해 6월 한 달 동안 “아프면, 등교하지 않아요” 특별 캠페인을 강력히 펼쳐 나간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은 먼저, 학생과 학부모에게 변경된 코로나19 주요 임상증상(37.5℃이상, 기침, 호흡곤란, 오한, 근육통, 두통, 인후통, 후각·미각 소실)을 정확히 안내하고, 코로나19 임상증상이 1개라도 있으면 학교에 등교하면 안 된다는 것을 적극 홍보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현수막 200개소 게시, 모든 학생과 학부모에게 문자발송, 포스터 및 카드뉴스 제작 등을 활용해 홍보하고, 몸이 아픈 학생과 교직원이 가정에서 충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여건을 마련할 방침이다.

학생들이 코로나19 임상증상이 있으나 경미하여 등교를 하는 경우 학교방역에 치명적 결과를 초래할 수 있으며, 특히 감기약이나 해열제를 먹고 등교하는 경우에는 발열검사에서도 확인이 불가능하다.

가정에서는 모든 학생들이 등교하기 전에 학생 건강상태를 반드시 확인해야 하며, 가정에서 나이스 학생건강상태 자가진단시스템에 해당 증상을 체크하면 별도의 증빙서류 없어도 출석으로 인정된다.

강원도교육청 서병재 등교 수업준비 추진단장은 “‘아프면 등교하지 않는다, 약을 먹고 등교하지 않는다’는 두 가지 실천만으로 강원도 모든 학교가 안전하게 등교수업을 이어갈 수 있을 것”이라며, “학생과 학부모님의 적극적인 동참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윤희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