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 강원

원주시, 제18호 태풍 ‘미탁’ 대비 비상체제 돌입

춘천뉴스 0 0 0

원주시 재난안전대책본부는 제18호 태풍 미탁의 북상으로 많은 비와 함께 강한 바람이 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오늘(1일) 원창묵 시장 주재로 상황판단회의를 개최하고 비상체제에 돌입했다.

태풍이 원주 지역에 영향을 미치는 시점이 2일 오후부터 3일까지로 예보돼 있는 가운데, 태풍 예비특보가 발효되면 재난부서 및 읍면동 공무원을 동원해 즉시 단계별 비상근무에 나설 계획이다.

아울러 태풍 경로에 따른 기상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강풍 및 호우 피해 예방을 위해 급경사지, 노후 주택, 공사장, 축사, 비닐하우스, 배수 펌프장 등 시설물에 대한 사전 점검을 추진한다.

특히, 원주삼토페스티벌, 원주치악국제걷기축제, GTI 국제무역·투자박람회 등 지역 축제 및 행사 관련 천막과 아프리카돼지열병(ASF) 확산 방지를 위해 설치한 농가 출입통제 초소가 강풍 피해를 입지 않도록 임시 철거, 고정 등 사전 안전조치와 예찰 강화 등 태풍 대비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원주시는 태풍 미탁이 소멸될 때까지 유관 기관과 긴밀히 공조해 피해 예방에 나서는 한편, 태풍 상황이 종료되면 아프리카돼지열병의 확산 우려가 있는 만큼 방역에 집중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농작물 조기 수확 및 시설물 안전조치는 물론 태풍 특보가 발효되면 외출을 자제하고, 고층 아파트와 건물 등에서는 젖은 신문지나 테이프를 창문에 붙인 후 접근을 자제하는 등 태풍 시 행동요령을 숙지해 줄 것을 당부했다.

- 낭만도시 춘천뉴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