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 강원

구름에 가려지지 않는 ‘피스 문(Peace Moon)’이 뜬다.

춘천뉴스 0 0 0

DMZ 평화지역에서 진행되는"2019 DMZ 아트 페스타"의 첫 번째 프로그램인 라이트 아트쇼‘낭천수월(狼川水月)’이 강원도 화천 산천어축제장에서 9월 12일부터 29일까지 매일 밤 8시에 진행된다.

화천의 옛 지명인 ‘낭천(狼川)’과 ‘경화수월(鏡花水月)’이라는 사자성어를 인용한 라이트아트쇼 ‘낭천수월(狼川水月)’은 강원의 자연과 평화메시지를 담은 화려한 미디어아트쇼로 추석연휴를 포함해 9월 한 달간 화천의 한밤을 수놓게 된다.

9.12일 추석연휴 시작과 함께 베일을 벗는 라이트 아트쇼 ‘낭천수월(狼川水月)’은 총 1, 2부로 나뉘어 약 20분간 진행되는 미디어아트 & 라이트쇼로 1막(머금은 달), 2막(평화의 물결)로 구성되었다.

세계 유일의 분단도에서 시작되는 평화의 물결로 달을 통해 대한민국과 강원도의 역사를 되돌아보고 평화의 달빛을 담은 아름다운 낭천의 물결 속에서 음악, 영상, 조명의 화려한 연출과 함께 무용 퍼포먼스가 어우러진 형태로 연출된다. 

달을 상징화한 지름 10m의 대형 원형 벌룬에는 DMZ의 자연을 연상하는 비디오 아트가 쉴 새 없이 교차하며 상영되며 음악에 따라 환상적인 분위기를 연출하게 된다.

특히 12일부터 14일 추석연휴에는 오후 4시부터 평화버스킹, 송편시식 및 전통놀이 체험 등 명절맞이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며 흥겨운 마당 농악놀이, 퓨전 국악공연, 스토리텔링 불꽃쇼 등의 사전 붐업공연이 추석연휴를 포함한 매주 토요일 진행될 예정이다.

강원도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통일부가 후원하며, 화천군, 양구군, 고성군이 모두 함께하는"2019 DMZ 아트 페스타"는 자연과 현장의 모습을 그대로 보존한 채 평화지역 곳곳에서 예술 공연이 펼쳐지는 평화예술축전으로 페스타의 시작을 알리는「화천 라이트 아트쇼 : 낭천수월 (狼川水月)」을 비롯해 자연의 일부가 되어 한반도 평화의 시작을 알리는「양구-에코스테이지 : 별빛야행」, 고성산불의  상흔과 DMZ 상징적 공간으로서의 전쟁의 상흔을 회복시켜 자유의 불꽃, 평화로의 나아감을 표현한 「고성-파이어 아트 퍼포먼스 :순풍파랑(順風波浪)」으로 행사를 마무리 한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