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 강원

유대균 강원도교육감 후보 핵심공약

춘천뉴스 0 0 0

0803a6e3767c0ee6c0eb57e94f36ed86_1653394875_5249.jpg


△ 유대균 강원도교육감 후보


첫 번째 공약은 강원 학생들의 기초·기본 학력을 길러주는 책임 교육에 방점이 찍혀 있다.

개별 맞춤형 학습 시스템 운영으로 기초·기본 학력 정착시킬 계획이다.
   

현재 최하위권을 맴도는 강원 학력 수준을 전국 수준으로 끌어올리기 위해 기초 학력 진단평가를 전수 실시하고, ‘학습지원 전문교사제’를 운영하며 개별 맞춤형 학습 지원이 가능한 ‘AI 보조교사제’를 도입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뒷받침하기 위해 강원교육평가지원센터를 설치 운영하며 강원형 학습역량평가를 실시하고 맞춤형 진학 입시 전략 지원을 통해 성공적인 대학 합격 여건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두 번째 공약은 우리 자녀 돌봄 정책이다.
   

아이 키우기 행복한 강원을 만들기 위해 온종일 초등 돌봄 교실을 저녁 7시까지 확대 운영하고 지자체와 연계해 돌봄교실을 확충함으로써 돌봄 대기 학생이 제로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세 번째 주요 공약은 에듀테크 교육 환경 구축으로 디지털 웰빙교육을 선도하는 강원도를 만들겠다는 포부다.
   

4차 산업 혁명 시대에 발맞춰 디지털 역량 및 창의 융합적 사고력을 갖춘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권역별 지역 맞춤형 미래교육센터를 조성하고 강원형 디지털 웰빙 미래학교 사업을 추진해 미래를 열어가는 강원 교육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 에듀테크(Education + Technology)
   빅데이터, AI, 코딩, 드론, VR/AR, 챗봇, 메타버스 등 최첨단 미래형 디지털 교육 인프라를 구축하는 사업

※ 웰빙(well-being)
   행복한 삶을 추구한다는 의미로 OECD 학습나침반에서 ‘OECD 교육 2030’의 최종 지향점을 ‘웰빙’으로 표현함.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