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약

강원대학교-하이트진로㈜ 효모 자원 확보 연구협력 협약

춘천뉴스 0 0 0

375df3e965076350446522858b3153c0_1660230752_9285.jpg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와 하이트진로㈜(대표이사 김인규)가 8월 11일(목) 강원대학교 누룩연구소에서 「주류용 우수 효모 자원 확보 연구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강원대학교 – 하이트진로㈜ Yeast Foundry Center」현판 제막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김헌영 총장과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이사를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앞으로 양 기관은 고품질 주류 생산을 위한 우수 종균 개발을 위해 다양한 협력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구체적인 협약 내용은 ▲고품질 주류 제조 목적 우수 균주 자원 개발 ▲우수 효모 자원의 상용화를 위한 종균 배양 및 발효 기술 협력 ▲국내 자생 우수 국균 발굴 ▲효모 유래 건강 기능성 물질 탐색 및 효능성 평가 연구 협력 ▲양 기관 간 보유 장비에 대한 공동 활용 및 지원 ▲기타 주류 산업 육성 및 양 기관 간 상호 협력을 위해 필요한 사항 등이다.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이사는 “하이트진로는 제품 포트폴리오 다각화와 글로벌시장 진출을 위해 기초연구 분야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강원대학교와의 이번 협력을 통해 양 기관이 한층 더 발전하고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김헌영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각자의 역량과 자원을 활용해 세계인의 입맛을 잡을 토종 효모종균과 술이 탄생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양 기관의 긴밀한 협력관계를 통해 산학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이상호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