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 국제교류처-청평사, 비교과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
춘천뉴스
0
0
0
02.28
- 외국인 학생 대상 불교문화체험 활성화 협력 확대
강원대학교(총장 정재연) 국제교류처(처장 김여진)는 2월 26일(수) 춘천캠퍼스 국제교류처 1층 회의실에서 대한불교조계종 청평사(주지 묘담스님)와 「비교과 프로그램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외국인 유학생들이 보다 안전하고 체계적으로 불교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으며, 강원대학교 김여진 국제교류처장과 권기성 언어연수부처장, 김지용 언어연수과장, 청평사 측의 묘담 주지스님, 동욱스님(템플스테이 지도법사), 곽일민 템플스테이 팀장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외국인 학생들의 청평사 불교문화체험(템플스테이) ▲국제교류처 언어연수과의 비교과 프로그램 운영 등에 대해 협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김여진 국제교류처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외국인 학생들이 한국문화를 보다 깊이 이해하고 체험할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템플스테이 참여 기회를 외국인 유학생뿐만 아니라 연수생들에게까지 확대해 문화교류를 활성화하겠다”고 밝혔다.
묘담 주지스님은 “강원대학교와 협력해 더 많은 외국인 학생들이 불교문화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앞으로 숙박시설을 확충해 보다 많은 학생들이 편리하게 템플스테이에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류성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