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학교 KNU창업진흥원, 「춘천시 반려동물산업 창업·영업지원 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강원대학교(총장 정재연) KNU창업진흥원(원장 최선강)은 12월 30일(월) 춘천캠퍼스 보듬관 지하대회의실에서 「2024 춘천시 반려동물산업 창업 및 영업지원 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반려동물산업 창업 및 영업지원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창업팀들이 개발한 제품을 전시하며, 사업화 전략 및 향후 계획을 점검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춘천시 반려동물산업 창업 및 영업지원 사업」은 강원대학교 KNU창업진흥원이 주관하고 춘천시가 후원하는 창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반려동물산업 분야의 창업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2022년부터 우수 창업팀을 선발해 사업화 지원금(최대 1,500만 원)과 창업 컨설팅, 교육을 지원해 왔다.
KNU창업진흥원은 2024년 한 해동안 경진대회를 통해 총 6팀이 선발돼 제품 개발과 사업화를 진행했으며, 이번 성과공유회에서는 창업팀들이 개발한 제품과 사업 성과를 발표하고, 내외부 전문가들의 점검을 통해 개선 방향과 미래 계획을 논의했다.
KNU창업진흥원 최선강 원장은 “올해로 3년차를 맞은 이 사업을 통해 창출된 우수 창업기업들이 강원대학교의 전주기 창업지원 시스템을 통해 지역 산업의 혁신을 이끌도록 육성하겠다”며 “춘천시와 함께 지역 특화 창업지원 생태계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NU창업진흥원은 2022년 2월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중심대학사업’ 강원권역 유일 주관기관으로 선정됐으며, 지난 3년간 257개 창업기업을 발굴하고, 이 가운데 117개 기업의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했다.
이를 통해 ▲매출 554억원 ▲신규 고용 443명 ▲투자유치 174억원 ▲특허 출원 445건이라는 뛰어난 성과를 창출하고, ▲‘2023 벤처창업진흥 유공 포상’ 대통령 표창 ▲‘2023 창업교육 우수대학’ 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등 창업지원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류성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