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청/학교

한림대학교 모의연합(HLMUN), 제1회 모의유엔총회 개최

춘천뉴스 0 0 0

한림대학교 글로벌융합대학은 글로벌융합대학 학생회 및 총학생회와 공동 주관으로 11월 1일(수) 한림대 국제회의실에서‘제1회 모의유엔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를 위해 조직된 한림모의연합(HLMUN, Hallym Model United Nations)에는 14개 전공 50명의 재학생 등이 참여해 의제보고서 채택, 결의문 및 국가별 입장문 작성, 협의체 구성 등 실제 유엔총회의 과정을 체험하고 국제 현안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기회를 가졌다. 이날 발언 내용은 영어와 한국어 혼용으로 진행됐다.  


이번 총회를 기획하고 사무총장으로 참여한 이한길(글로벌학부 4학년)학생은 “참가자들과 만난 사전 비공식회의에서 시의적절한 의제가 무엇일지 많은 고민이 있었다”며, “국제 분쟁이라는 최근 국제 이슈 의제 채택으로 대학생들의 높은 관심을 느낄 수 있었고 수준 높은 토론을 보여준 의장단과 각국 대사들께 감사하다”며 소감을 밝혔다. 


조창익 글로벌학부장은 “청년과 미래 세대가 직면하는 문제점과 도전과제를 다양한 부분 간의 대화로 이끌어 내는 경험을 보게 되어 기쁘다.”며“이번 대회가 진취적으로 사고하고 협업하며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혁신적인 터닝포인트로 작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류성목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