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청/학교

춘천교육지원청, 2023년 춘천진로박람회 ‘꿈을 꾸물’ 개최

춘천뉴스 0 0 0

- 자유학기제ㆍ고교학점제 연계 진로설계와 진로부스, 진로특강 운영  


강원특별자치도춘천교육지원청이 2023년 춘천진로박람회 <꿈을 꾸물>을 10월 13일(금) 춘천시 공지천 야외공연장에서 개최한다. 


<꿈을 꾸물>은 춘천교육지원청과 춘천시청 주최, 춘천진로체험지원센터(춘천시청소년수련관) 협력으로 운영되는 진로 특화 박람회로, 춘천 관내 학생들에게 ‘꿈을 늦게 찾아도 괜찮아, 천천히 관심 있는 진로를 경험해 봐’라는 주제로 다양하고 세분화되어 있는 진로 체험을 제공함으로써 진로 결정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지원하려는 목적을 담고 있다.  


춘천진로박람회는 춘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춘천시장 축사, 청소년 동아리 축하공연, 진로공모전 시상, 진로 비전 선포식을 담은 개회식에 이어, 진로컨설팅 마을, 진로탐색 마을, 협동조합과 기관홍보마을 등의 부스가 운영되고, 춘천진학지원센터 오새로미 진학전문지원관의 고교학점제 특강과 문화예술분야 전문강사 특강이 이어진다. 


춘천 관내 중학교 1학년 학생 800여 명의 사전 신청으로 운영되는 춘천진로박람회는 우주공학, 플랫폼 컨텐츠, 스마트팜, 6차산업, 미술심리와 사회과학 분야의 진로체험을 통해 진로탐색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춘천 소재 대학교 및 직업계 고등학교 등의 교육기관과 청소년 관련 사회 기관이 참여해, 학생들이 지역사회의 소중함을 체험하고 지역에서 학습하며 성장할 수 있는 기회와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춘천교육지원청 김학배 교육장은 “빠르게 성장하는 시대에서 우리 학생들이 천천히 관심 있는 진로를 경험해 볼 수 있도록 2023년 춘천진로박람회를 개최하였다.”라며, “춘천진로박람회를 통해 체계적인 학습과 진로 설계를 제공하고, 진로체험과 진로탐색을 통해 학생들이 지역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류성목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