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청/학교

한림대학교 지식미디어센터, C.Square 오픈 기념 ‘씨스페’(C.Square Festival) 행사 개최

춘천뉴스 0 0 0

- 3월 22일(수)~3월 31일(금)까지 10일간 C.Square Festival 개최 

- 명사초청특강, 교보문고와 함께하는 북 페스티벌, 전자정보 박람회 등 다양한 행사 마련



한림대학교 지식미디어센터가 일송기념도서관 4층에서 3월 22일(수)부터 10일간 창의·협업 공간인 C.Square 오픈 기념 ‘씨스페’(C.Square Festival) 행사를 개최한다.


C.Square는 대면수업 정상화에 따라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창의·협업 공간을 지원하고 활발한 도서관 이용이 될 수 있도록 대학이 일송기념도서관 4층에 마련한 공간이다.


C.Square 오픈 기념‘씨스페’(C.Square Festival)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명사초청특강, 교보문고가 함께하는 북 페스티벌, 전자정보 박람회 등이 마련되어 있다.


명사초청특강으로 상명대학교 감성공학과 박성준 교수가 초거대 AI 시대의 경험(UX) 변화”라는 주제로 특강을 한다. 최근 Chat-GPT를 필두로 생성형 AI가 주목을 받고, 초거대 트랜스포머 AI로 인해 음성/대화 및 영상 경험이 격변하고 있는데, 본 강연에서는 인공지능 대화 경험을 Chat-GPT나 음성인식스피커를 중심으로 개관하고, 예상할 수 있는 미래 트렌드를 진단하는 시간을 가진다.


‘교보문고와 함께하는 북 페스티벌’은 독서 역량향상 및 학습활동 지원의 일환으로 일송기념도서관 4층 로비에서 개최되며, 도서 및 문구, 액세서리 등 다양한 물품들이 할인 판매된다.


전자정보 박람회는 Elsevier, Ebsco Korea, 누리미디어(DBpia), 한국학술정보(KISS), 명현글로벌(교보문고 ebook) 등 전자저널, WebDB, eBook 업체에서 부스 운영하며 이용자 설명 및 시연과 전자 자원에 대한 이용 기회를 제공한다.


김용수 지식미디어센터장은 “C.Square는 연구, 학습, 창업 활동이 가능한 융복합 인프라를 구축하고자 마련한 창의·협업공간”이라며, “도서관은 앞으로도 꾸준히 지역사회와 연계를 강화해 누구나 이용가능한 열린 융복합 문화공간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전했다.


김진덕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