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청/학교

한림대학교,부모님과 함께하는 AI코딩드론’ 운영

춘천뉴스 0 0 0

- 5월 21일부터 8주간 매주 토요일 운영

한림대학교SW중심대학 사업단이 5월 21일(토)부터 매주 토요일 8주간 강원도와 함께 ‘부모님과 함께하는 AI코딩드론’라는 주제로 소프트웨어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작년 시행한 ‘강원도 일반인 대상 SW코딩캠프’에 참여했던 수료생들의 지속적인 요청으로 시작됐다.

현재 운영 중인 프로그램은 컴퓨팅적 사고를 기초한 알고리즘들을 프로그램으로 작성하여 드론의 비행을 제어하고, 센서를 이용하여 사물 회피 등의 자율비행의 기초를 이해하는 ‘AI코딩 드론’이다.

초보자를 위한 SW교육으로 단순한 호기심으로 접한 ‘코딩드론’은 누구나 쉽게 접하고 교육에 몰입할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SW의 이해와 관심도를 배가시켜 창의적 미션을 수행할 수 있는 수준까지 자연스럽게 도달하게 한다.

이동진 SW중심대학사업단 연구교수는 “SW교육은 아이들에게 SW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유발해 SW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며, “다양한 SW교육으로 학부모에게는 자녀들과 지적 세대격차를 줄일 수 있는 계기로 활용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림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은 우수한 대학교육 인프라를 활용하여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동아리・프로젝트 기반 초‧중‧고 SW캠프’, ‘SW교육 소외지역과 취약계층을 위한 찾아가는 SW코딩캠프’, ‘지역 SW인재 양성을 위한 재직자 및 재취업자 SW교육’, ‘지역 SW교육 생태계 구조화를 위한 SW강사교육’,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SW강사교육’ 등 강원권역 SW가치확산을 주도하고 있다.

이윤희​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