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소개 및 국민취업지원제도 설명회

춘천뉴스 0 0 0

강원대학교는 5월 11일(수)과 20일(금) 양일간「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프로그램 소개 및 국민취업제도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강원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고용노동부 춘천고용복지센터가 공동으로 개최하며, 대학 졸업예정자, 미취업 졸업생 및 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취업에 대한 인식 제고와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했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취업관련 비교과 프로그램으로 ▲리더스 취업 스터디 ▲온라인 직무 박람회 ▲KNU 찾아가는 컨설팅 등 취업환경 변화에 맞춘 콘텐츠 개발 및 맞춤형 서비스 제공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국민취업지원제도’는 취업을 원하는 모든 사람에게 취업지원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제도로 저소득 구직자에게는 생계를 위한 최소한의 소득도 지원한다.

또한, 저소득층, 경력단절여성, 특수형태근로종사자 등 취업취약계층으로 인정되면 누구나 취업지원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저소득층에게는 구직활동을 전제로 소득지원을 강화하여 기존의 고용안전망 사각지대를 없애고 취업성공패키지의 한계를 보완하는 제도이다.

자세한 사항은 강원대학교 취업지원과 홈페이지(https://job.kangwon.ac.kr), 인스타그램(kangwonuniv.job), 전화((033)250-7466)로 문의하면 된다.

하석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코로나19로 정체되어 있는 취업시장 속에서 학생들의 취업의욕을 고취시키고자 설명회를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청년들의 취업경쟁력 향상을 위해 유용한 취업정보를 제공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원대학교는 지난 3월 1일 ‘2022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사업 거점형 특화프로그램 운영대학’에 선정됐으며, 연간 7억 5천만원씩 5년간 최대 37억 5천만원의 사업비로 지역 청년에 대한 고용지원 서비스 제공 및 취업관련 비교과 프로그램 운영, AI 면접과 화상상담 등 취업환경 변화에 맞춘 비대면 콘텐츠 개발 및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상호​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