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청/학교

강원도교육청,2022년 15개 신규 사업 추진

춘천뉴스 0 0 0

- 모두를 위한 교육,흔들림 없이 추진

강원도교육청은 계속되는 코로나19 위기에서 안전한 학교 만들기와 학습, 정서 지원에 중점을 두어 2022년에 15개 신규 사업을 추진한다고 3일(월)밝혔다.

신규사업의 주요 내용은 △기초학력 책임교육 강화, △특수학교 환경 개선과 장애학생 지원 확대, △학생 문화격차 해소와 정서지원, △대안교육기관 운영과 학교 밖 청소년 교육 지원 등이다. 

배움의 바탕이 되는 ‘기초학력 책임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모두를 위한 분수Ⅰ,Ⅱ」,「전환기 초·중, 중·고 연계 사다리 수학」보조교재 보급, △지역 맞춤형 수학·영어 책임교육 컨설팅 운영 지원, △한글문해·기초수학을 담당할 ‘기초학력 전담교사제’를 시행한다.

유아들의 온전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보육과정과 유치원, 유치원과 초등학교 교육과정을 연계한 이음교육을 추진한다. 

특수교육 학생들의 놀 권리 보장과 놀이문화 활성화를 위해 친환경 상상놀이터를 조성하고, 고교 장애학생의 대학생활 체험을 위해 장애유형과 특성에 맞는 대학 생활 적응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학생들의 문화격차 해소와 정서지원을 위해 △돌봄 사각지대에 놓인 유·초등 저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부모 교육지원단 그림책 읽어주기’, △문화도시 지원센터 및 지역 문화예술단체 연계 프로그램 운영, △가정 내 학대 예방 및 지원에 적극 나선다.

학생 선수들의 학습권을 보장하고 엘리트 체육의 체질 개선을 위해 학교 운동부를 지역연계형 스포츠클럽으로 전환하는 사업도 처음 추진된다. 

또한, 학생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생 도박 예방교육 지원, △디지털 성범죄 예방 및 성범죄 경력 점검 결과 공개시스템(체제) 운영, △비인가 대안교육기관의 등록 및 운영에 필요한 업무 지원, △학교 밖 청소년의 학업복귀 및 학력취득을 위한 교육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그 밖에 도내 작은 학교의 현황 및 특성화교육과정 홍보를 통해 작은학교를 지원하기 위해 ‘작은학교 희망만들기 정보포털’을 구축할 예정이다.

민병희 강원도교육감은 “어제보다 한 뼘이라도 더 나은 내일을 모두의 힘으로 만들어가야 한다”며, “2022년도 아이들의 배움과 성장, 행복을 맨 앞에 둔 강원교육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상호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