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안전

춘천교육지원청, 관내 특수학급 학생 대상 "경찰학교 견학"진행

춘천뉴스 0 0 0

-경찰관은 무슨 일을 해요? 경찰관 직업 알기
-2019 춘천관내 초․중 특수학급 학생 48여명 경찰학교 견학

강원도춘천교육지원청(교육장 강한원)은 11월 5일(화)부터 12월 5일(목)까지 5회에 걸쳐 관내 초중특수교육대상 학생을 대상으로 청소년 경찰학교 견학 및 체험으로 ‘경찰관 직업 알기, 춘천 청소년경찰학교 견학’을 춘천경찰서 여성청소년계와 협력해 진행한다고 밝혔다.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자기보호 역량 강화 및 학교폭력에 대한 예방지식을 실제 체득하고 직업인인 경찰관에 대한 탐색으로 진로직업 교육과정을 지원한다. 

이번에 실시하는 견학 및 체험은 춘천특수교육지원센터의 주최로 춘천경찰서 여성청소년계와 긴밀하게 협조해 관내 초,중 총 9개교 48여명의 학생이 참여한다.

이번 행사는 2018학년도 2학기부터 장애학생인권지원단 정기 현장 지원 시 춘천경찰서 학교전담 경찰관이 특수학급 학생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진행하고 있던 때에 청소년경찰학교로의 현장체험학습을 진행해 아무리 강조해서 부족함이 없는 폭력에 대한 자기 보호와 타인 배려에 대해 체험을 통해 배울 수 있도록 계획되었다.

춘천교육지원청 에듀버스를 이용하는 춘천경찰학교 견학은 사전에 특수학급에서 안전교육을 안내하고 학교폭력 바로알기 프로그램 및 경찰 직업을 체험하고 제복장비체험, 과학수사 체험, 조사관 체험. 학교폭력 역할극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강원도춘천경찰서(서장 최현순)은 “이번 장애학생들이 청소년경찰학교 견학은 경찰학교 설립 이후에 학교전담 경찰관들이 가장 큰 보람을 느낀 행사로 장애학생들의 학교폭력 예방은 아무리 강조해서 지나침이 없는 활동으로 장애학생들이 안전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추후에도 장애학생인권지원단과 함께 지원할 예정임을 밝혔다.   

-낭만도시 춘천뉴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