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청/학교

한림대학교,제1회 강원학생 SW페스티벌 개최

춘천뉴스 0 0 0


- 강원지역 대학생들의 문제해결 능력을 갖춘 IT인재 발굴 및 양성


한림대학교(총장 김중수)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사업단은 27일(금) 한림대 공학관 내 강의실 및 북카페에서 강원지역 대학생 100여명을 대상으로 강원지역 SW 인재육성을 위해‘제1회 강원학생 SW페스티벌’를 개최했다.

림대학교와 강원대학교,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2019 강원 학생 SW 아이디어 해커톤 대회와 SW 작품발표회로 나뉘어 진행했다.

2개 종목으로 진행된 이번 대회에 참가한 한림대, 강원대, 연세대(미래), 강릉원주대 학생들은 아이디어 해커톤 종목에는 15팀이, SW 작품발표회 종목에는 11팀이 지원했다.


아이디어 해커톤 종목에서는 준비위원회에서 선정된 주제로 팀별 아이디어 도출, 결과물 협동작업을 통해 포스터를 제출하고 평가를 통해 3개팀이 본선 진출하여 발표평가를 거친 뒤 대상, 금상, 은상 각 1팀에게 시상했다.

SW 작품발표회 종목은 지난 9월 2일(월)부터 19일(목)까지 사전신청 및 자체심사를 거쳐 11팀을 선정, 23일(월)까지 발표자료 제출한 후 오늘 전시 심사 평가를 통해 대상, 금상, 은상 각 1팀에게 시상했다. 이번 선정된 본교 학생 작품은 후에 진행되는 SW Week 행사에 전시될 예정이다.

이번 대회를 통해 SW시대에 맞춤형 인재 양성과 정보화 마인드를 확산하고, 문제해결 능력, 협동정신과 탐구능력, 기초과학 원리 습득 등 다양한 능력 개발을 통한 미래사회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인재 양성에 기여할 전망이다.

한편, 한림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은 소프트웨어 중심사회를 선도하는 Digital Citizen 육성을 목표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강원지역 SW 가치 확산 프로그램(초중고, 성인, 취약/원격지 대상), 지역 디지털리더 양성, 디지털 문맹 퇴치 프로그램, 지역 시민 SW 나눔 축제 및 지역 SW 커뮤니티 활성화 사업 등을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다. 

-낭만도시 춘천뉴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