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청/학교

"2020 강원권 전문대학 입학정보 박람회"연다

춘천뉴스 0 0 0

 - 도내 8개 대학 등 25개 전문대학 학과 및 입학정보 제공
 - 원거리 이동 편의를 위해 강릉, 원주에서 셔틀버스 운행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21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춘천 강원고등학교에서 전문대학 입시 정보 및 개인별 맞춤형 진학 상담을 제공하는 ‘2020 강원권 전문대학 입학정보 박람회’를 연다.

강원도내 고교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이번 박람회에는 △도내 8개 대학(강릉영동대학교, 강원관광대학교, 강원도립대학교, 세경대학교, 송곡대학교, 송호대학교, 한국골프대학교, 한림성심대학교)을 비롯해, △서울/경기 6개 대학, △대구/경북 5개 대학, △충청 4개 대학, △제주 2개 대학 등 총 25개의 전문대학이 참여한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는 전문대학 교수와 입학관계자들이 참여하여 학과 및 진로에 관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며, 학생들이 현장에서 바로 원서 접수를 할 수 있는 창구도 마련되어 있다.

강원도교육청은 원거리 지역에서 참여하는 학생 및 학부모들의 이동 편의를 위해 강릉과 원주에서 셔틀버스를 운행한다. 강릉은 오전 10시에 KTX강릉역에서, 원주는 오후 12시에 따뚜공연장에서 셔틀버스가 출발한다.

김춘형 교육과정과장은 “급변하는 사회에서 전문 직업인을 양성하는 전문대학의 역할이 재조명 받고 있다”라며, “이번 박람회에서 학생들은 적성과 흥미를 고려한 맞춤형 진로진학 안내를 통해 다양한 진로를 설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낭만도시 춘천뉴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