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극행정

강릉시, 2024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5건 선정

춘천뉴스 0 0 0

- 응급의료 기능유지 기여, 지속가능한 자원순환 체계 실현 등 선정 


강릉시가 창의성과 전문성을 토대로 적극적으로 업무를 추진해 시민 편의 증진에 기여한 적극행정 우수사례 5건을 발표했다.


적극행정 우수사례는 주민체감도, 담당자의 적극성 및 창의성, 과제의 중요도 및 난이도, 확산 가능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고, 구체적인 적극행정 사례를 중심으로 심사하여 매년 상·하반기 2회에 걸쳐 선정하고 있다.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공직사회 내 적극행정 문화확산을 위해 시민·공무원 설문조사와 사전심사단 심사를 병행하여 우수사례 후보 10건을 선정하였으며, 인사위원회 심사를 통해 최종 5건을 선정했다.


최우수 사례로는 ▲질병예방과‘영동생활권 심혈관질환 응급진료 재개 등 응급의료 기능유지 기여’, 우수에 ▲도시재생과‘우수상 싹쓸이 강릉시, 지속가능한 자원순환 체계 실현’


장려에는 ▲에너지과 ‘탄소포인트제 활성화로 온실가스 감축 저탄소 생활 실천문화 확산’▲주택과 ‘초당아트피아 부도임대아파트 임차인보호 주택수리비 지원’ ▲소상공인과‘강릉페이 카드수수료 지원사업 접수서류 간소화’가 각각 선정되었다.


선정된 우수사례 5건은 시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개하고, 담당 공무원들에게는 상장과 포상금이 수여되며, 인사상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강근선 기획예산과장은 “유연하고 창의적인 적극행정 공직문화를 확산시켜 시민중심 적극행정을 펼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윤기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