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상반기 적극행정·규제개선 우수사례 선정
춘천뉴스
0
0
0
2023.06.30
- 삼척시, 상반기 적극행정·규제개선 우수사례 선정
- 2023년 상반기 삼척시 적극행정·규제개선 우수사례 5건 선정 및 우수사례 추진 공무원 5명 포상
삼척시는 지적재조사 조정금 개선방안 등 총 5건을 올 상반기 적극행정·규제개선 우수사례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시는 적극적인 행정으로 업무를 추진하고 새로운 정책과 규제개선 사항을 발굴하여 시민을 위한 공공서비스의 질과 행정효율을 향상시킨 우수사례 5건을 선정했다.
시는 올 상반기 최우수사례로 ‘지적재조사 조정금 개선방안’으로 지적재조사로 인해 발생하는 조정금에 대해 면적 증감에 따른 조정금을 사전에 안내할 수 있도록 하며, 조정금 납부 부담을 줄이기 위해 분할납부 기준금액 및 납부 횟수 조정 등으로 시민 체감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는 이 외에도 ▷ IoT기반 도로조명 설비 체계 구축 ▷ 고포미역 채취 금지구역 해지 ▷ 대학생 기초생활수급자 자활사업 참여 조건 범위 확대 ▷ 지역사랑상품권 연 매출 제한 개선 건의 등을 적극행정 우수사례로 선정했다.
박상수 삼척시장은 적극행정 추진을 위해 애쓴 우수공무원들의 노고에 감사하며, 보다 시민을 위하고 시민의 어려움과 불편을 앞장서 해소하는 선제적 행정을 통해 앞으로도 시민 편의 증진과 행정 업무 개선을 위해 삼척시 전 공직자가 더욱 노력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안용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