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강원

동해 자유무역지역 경쟁력 강화사업 입주기업 간담회 및 사업설명회

춘천뉴스 0 0 0

산업통상자원부 동해자유무역지역관리원과 (재)강원테크노파크는 동해 자유무역지역 내 입주기업의 애로사항 청취 및 기업지원 프로그램 사업 설명을 위하여 오는 5월 3일 동해자유무역지역관리원에서 입주기업 간담회 및 사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기업지원 프로그램의 경우 동해 자유무역지역 내 입주기업의 경쟁력 강화 및 지속성장을 제고하기 위하여 비R&D 사업화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지원분야로는 판로개척 컨설팅, 지재권 및 인증 획득, 마케팅, 시제품 제작, 물류저장 시설 활용 등이 있다.


특히, 동해 자유무역지역 내 입주기업의 특성상 수산물 가공업체가 다수인 점을 고려하여, 콜드체인 및 물류 저장공간 지원을 통해 기존 수산물 가공업체의 수산물 보관 등의 문제를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사업은, 프로그램별 상한금액 이내에서 기업별 최대 10,000천원 이내까지 지원하며, 기업별 3가지 프로그램 내에서 신청 가능하다.


오는 5월 12일까지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동해자유무역지역관리원 홈페이지(www.motie.go.kr/ftz/donghae) 또는 강원테크노파크 홈페이지(www.gwtp.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류성목

0 Comments